[스크랩]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마케팅 전략안
[기획요약 및 포인트]
최근 무선인터넷의 발전으로 유선시장 규모의 지속적인 감소추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에 유선과 무선의 병합이 가속되고 있다.
인터넷 시장과 포탈사이트의 시장환경분석을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하고 포지셔닝에 적합한 브랜드 프로모션/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상위 조건의 전제하에, 인터넷 광고서비스 추정가격과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매출 추정을 정리하였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sms, cp분양, 호스팅서비스 등등
유무선인터넷서비스 관련 광고단가와 매출분석을 최종
정리하였다.
* 원본파일 : PPT
[기획서 목차]
1. 사업개요 및 목표
2. 인터넷 시장환경분석
1) 인터넷 사용인구 추이
2) 연령별 인터넷 사용율 추이
3) 성별 인터넷 사용 비중변화
4) 연도별 주부 인터넷 사용율
5) 일주일 평균 인터넷 사용시간
6) 인터넷 사용 용도
7) 무선 인터넷 이용률 및 연령층 분석
8) 무선 인터넷 사용 용도
9) 무선 인터넷 사용 빈도
10) 무선 인터넷 이용요금
11) 향후 무선 인터넷 사용의향
3. 포탈사이트 분석
4. 시장환경분석
1) SWOT 분석
2) 경쟁구도
3)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조건
5. 브랜드 프로모션/마켓팅 전략
2) 브랜드 프로모션 전략
3) 브랜드 프로모션 방법
4) 마케팅 전략
6. 인터넷 광고 서비스 추정가격
1) 사이트 회원
2) 이용자 잠재 수요 대비
년도별 회원 보유율
3) 인터넷 광고 서비스 추정가격
4) 03년도 하반기
가격 차별화 추정안
5) 광고비 유료화 단계
7.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매출 추정
1) 배너 광고 월 예상 매출
2) 인터넷 키워드 광고 단가표
3) 키워드 광고 매출분석
4) 키워드 광고 예상 매출
5) 무선 인터넷 우선안내서비스 예상 매출
6) 무선 인터넷 우선안내서비스 가입업체 예상 매출
7) SMS 광고 예상 매출
8) 무선 인터넷 컨텐츠 제공 예상 매출
9) 무선 인터넷 음성서비스 예상 매출
10) CP분양 예상 매출
11) 호스팅 서비스 예상 매출
12)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예상 매출
8.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예상 총매출액
[기획서 미리보기]
(출처:플랜업)